SBS Biz

‘오징어 게임’ 83개국서 1위…美 인기 토크쇼 ‘지미 팰런쇼’ 출연 예정

SBS Biz 오수영
입력2021.10.02 16:25
수정2021.10.02 20:23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인기 순위 1위를 오늘(2일)로 9일째 유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현지 시간으로 어제(1일) 인도 넷플릭스 TV 부문에서도 1위에 등극하면서, 이 작품이 서비스되는 83개국 모두에서 1번씩은 정상을 찍은 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자국 콘텐츠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인도에서는 그동안 인도 코미디 드라마 '코타 팩토리'(Kota Factory)가 1위를 지켜왔으나, 결국 '오징어 게임'에 정상 자리를 뺏기게 됐습니다.

한편 '오징어 게임' 출연진은 미국 NBC 방송사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지미 팰런쇼')의 특별 게스트로도 나설 계획입니다.

넷플릭스는 "구체적 출연 명단을 지금 밝힐 수는 없지만 '오징어 게임' 출연진이 현지 시간으로 오는 6일 '지미 팰런쇼'에 출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을 걸고 진행되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으로, 배우 이정재와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오영수,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등이 출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오수영다른기사
신규분양 '갭대출' 신한도 막혀…'새 둔촌주공' 문의 빗발
신한도 둔촌주공 '갭대출' 막아…"실수요만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