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4자 종전선언 꺼낸 ‘文’ 제안에 호응한 北…남북경협주 들썩

SBS Biz
입력2021.09.27 08:23
수정2021.09.27 08:43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남북경협주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에서 4자 종전선언을 제안하자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으며 남측이 적대적이지만 않다면 남북관계 회복을 논할 용의까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5일엔 남북 정상회담까지 언급하는 등 대화 재개 의지를 내비쳐 남북관계 복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 2차 전지 관련주

2차 전지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인 가운데, 엘앤에프는 20% 가까이 급등하며 코스닥 시가총액 3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엘앤에프에 대해 “2023~2024년 LG에너지솔루션-테슬라향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 수주 규모를 5조 원으로 예상한다”며
대규모 2차 수주 사이클에 진입했다고 분석했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관련주 주가가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4일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21~23일(현지시간)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2위에 올라 국내 드라마로는 넷플릭스 역대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는데요.

주연 배우 이정재가 소속된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 보유한 대주주, 버킷스튜디오는 이틀 연속 상한가를 경신했습니다.

◇ 스마트카 관련주

언론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테슬라의 2세대 자율주행칩 HW4.0 위탁생산을 수주한 것으로 보입니다.

HW4.0은 내년 2분기부터 테슬라 전기차에 장착돼 자율주행 관련 데이터 처리를 담당하게 될 핵심 반도체인데요.

삼성전자는 경기 화성 등에 있는 7㎚(나노미터) 공정에서 테슬라의 차세대 자율주행칩을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