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국서 통했다…“급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
SBS Biz 이한나
입력2021.09.08 17:53
수정2021.09.08 18:52
[앵커]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브랜드 5위에 선정됐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한국식 빠른 배달 문화와 포장 전략이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입니다.
이한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자리한 BBQ 매장. 조리 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온장고나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치킨을 구입해 그 즉시 먹을 수 있는 '그랩앤고' 방식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배달과 포장 전문 매장을 운영했던 노하우를 미국 현지 시장에 맞게 적용한 건데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받을 수 있는 매장 운영 전략이 통하면서 BBQ는 최근 미국 한 외식업 전문지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브랜드 25개' 중 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합니다.
BBQ는 현재 뉴욕과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등 미국 15개 주에서 9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주현 / 제너시스BBQ 글로벌 대표이사 : 한국에서 성공한 배달 위주의 사업 모델을 현지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서 그랩앤고 등 최대한 현지화하고.? 전 세계에 (가맹점) 5만 개를 달성하는 게 목표고요.]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상황. 빠른 속도와 간편함을 앞세운 한국식 치킨 프랜차이즈로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입니다.
SBS Biz 이한나입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브랜드 5위에 선정됐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한국식 빠른 배달 문화와 포장 전략이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입니다.
이한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자리한 BBQ 매장. 조리 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온장고나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치킨을 구입해 그 즉시 먹을 수 있는 '그랩앤고' 방식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배달과 포장 전문 매장을 운영했던 노하우를 미국 현지 시장에 맞게 적용한 건데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받을 수 있는 매장 운영 전략이 통하면서 BBQ는 최근 미국 한 외식업 전문지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브랜드 25개' 중 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합니다.
BBQ는 현재 뉴욕과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등 미국 15개 주에서 9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주현 / 제너시스BBQ 글로벌 대표이사 : 한국에서 성공한 배달 위주의 사업 모델을 현지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서 그랩앤고 등 최대한 현지화하고.? 전 세계에 (가맹점) 5만 개를 달성하는 게 목표고요.]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상황. 빠른 속도와 간편함을 앞세운 한국식 치킨 프랜차이즈로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입니다.
SBS Biz 이한나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건 공짜로 드려요"…위기의 스타벅스, 돌파구 마련 분주
- 2.애플, 돈 내고 가입한 수리보증 거절
- 3.[단독] 단돈 50만원도 없어…14만명 몰린 '이것' "IMF 때보다 더해요"
- 4.내 돈 100만원 남의 통장에, 어떡해…착오송금 때 '이것' 하세요
- 5.10억 넣고 수천만원 이자 받는 찐부자 이렇게 많아?
- 6.아반떼, 4억 람보르기니 '꽝'…얼마나 물어줘야 할까?
- 7.네이버웹툰, 하루 이용자 400만명 깨졌다…바깥 이어 안방서도 '몸살'
- 8.'청약통장 납입금 이래서 올렸나'…세수펑크 메꾸려?
- 9."기껏 뽑았더니"…10명 중 6명, 1년 이내 짐 싼다
- 10.아는 사람만 할인받는 '통신사 멤버십'…이용률 '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