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이번에는 진짜?…‘애플카’ 기대에 LG그룹주 일제히 ‘상승’

SBS Biz
입력2021.09.06 08:21
수정2021.09.06 08:40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LG그룹주




LG그룹과 애플의 자동차 관련 협력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대만 정보기술(IT) 매체인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최근 LG전자, SK그룹, 일본 도요타 등을 방문해 애플카 생산을 논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이와 관련해 애플 협력업체인 LG이노텍이 애플카 부품 공급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는 보도가 나오며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 코로나19 관련주



코로나19 관련주가 개별 모멘텀에 힘입어 일부 상승했습니다.

에스티팜은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를 표적으로 하는 mRNA 백신 후보물질을 발굴해 내년 3월 국내 임상 1상을 신청할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임상 3상 시험과 K-뉴딜지수 편입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 수소차 관련주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4년 뒤인 2025년부터 새 자동차 모델을 모두 전기차로 선보입니다.

현대차의 발표에 자동차 업계의 친환경차 전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걸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 이번 주 국내 대기업 총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국판 수소위원회'가 출범하고 각종 수소 기술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 행사도 열려 관련주에 매수세가 유입됐습니다.

◇ 게임주

게임주에서는 위메이드가 신작 미르4 흥행 기대감 속에 상승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의 전환을 선언한 점도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한편, 크래프톤은 신작 ‘PUBG:뉴스테이트’ 흥행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K-뉴딜 지수 편입 기대감 지속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