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러가? 놀러와!…백화점들은 왜 체류시간에 집착할까
SBS Biz 이한나
입력2021.08.27 17:52
수정2021.08.27 18:45
[앵커]
요즘 새롭게 문을 여는 백화점을 가보면 쇼핑과 상관없는 놀거리·볼거리 공간이 단연 눈에 띕니다.
비대면 온라인 쇼핑이 급증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더 오래 붙잡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이한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층마다 배치된 각종 미술품에 파도치는 모습의 디지털 미디어.
가상 현실 기기를 쓰고 게임을 하는 아이들은 마냥 신기합니다.
신세계가 대전에 새롭게 문을 연 백화점인데요.
사람들을 더 오래 머물도록 하기 위한 가상 현실 체험관이 단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성 동탄 롯데백화점도 예술공간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8m 달하는 현대미술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은 물론 백화점 곳곳에 100여 개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체류 시간 늘리기는 최근 신규 백화점 업계의 트렌드입니다.
이를 위해 백화점 내 핵심 위치에 명품매장 대신 도서관이나 커피숍, 휴게공간을 대규모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어나자 오프라인 매장도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겁니다.
[김경자 / 가톨릭대 소비자학과 교수 :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없는 또 다른 메리트를 갖지 않으면 오프라인이 경쟁력을 가질 수 없잖아요. 온라인에서 할 수 없는 경험, 아주 특별하고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지 않으면 안 될 거예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아 자연스러운 수익 증가를 기대하는 백화점들의 변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SBS Biz 이한나입니다.
요즘 새롭게 문을 여는 백화점을 가보면 쇼핑과 상관없는 놀거리·볼거리 공간이 단연 눈에 띕니다.
비대면 온라인 쇼핑이 급증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더 오래 붙잡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이한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층마다 배치된 각종 미술품에 파도치는 모습의 디지털 미디어.
가상 현실 기기를 쓰고 게임을 하는 아이들은 마냥 신기합니다.
신세계가 대전에 새롭게 문을 연 백화점인데요.
사람들을 더 오래 머물도록 하기 위한 가상 현실 체험관이 단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성 동탄 롯데백화점도 예술공간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8m 달하는 현대미술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은 물론 백화점 곳곳에 100여 개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체류 시간 늘리기는 최근 신규 백화점 업계의 트렌드입니다.
이를 위해 백화점 내 핵심 위치에 명품매장 대신 도서관이나 커피숍, 휴게공간을 대규모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어나자 오프라인 매장도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겁니다.
[김경자 / 가톨릭대 소비자학과 교수 : 온라인에서 제공할 수 없는 또 다른 메리트를 갖지 않으면 오프라인이 경쟁력을 가질 수 없잖아요. 온라인에서 할 수 없는 경험, 아주 특별하고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지 않으면 안 될 거예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아 자연스러운 수익 증가를 기대하는 백화점들의 변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SBS Biz 이한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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