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끝 모르고 계속 오른다…수도권 아파트값 상승률 5주째 최고

SBS Biz 박연신
입력2021.08.19 17:47
수정2021.08.19 18:52

[앵커]

아파트값은 끝을 모르고 오르고 있습니다.

거래가 주춤한 상황에도 이번 주 수도권 아파트값이 또다시 역대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중순부터 5주 연속 상승 폭이 커지는 건데요.

이유에 대해 박연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6,000세대가 넘는 서울 송파 신천동의 한 아파트입니다.

지난주 바로 앞 재건축 예정 아파트가 사업 심의를 통과해 가격이 껑충 뛰면서 이 아파트 역시 호가가 높아졌습니다.

[김성훈 / 공인중개사 : 보통 키 맞추기 한다고 하거든요. 어느 한 아파트의 가격이 평당 분양가 정도 된다고 한다면 그 전 아파트들이 그 가격을 따라서 올라가게 돼요. 이쪽에는 재건축 단지에 둘러싸여 있다 보니까 계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이곳 서울을 비롯한 경기와 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값은 이번 주 0.4% 오르며 역대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서울은 0.21% 오르며 2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고 경기는 0.5% 오르며 역대 최고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인천은 지난주에 이어 0.4%대 상승률을 이어나갔습니다.

거래는 줄었지만 재건축 사업이 속도를 내는 단지나 GTX 등 교통 호재가 상승에 영향을 줬다는 게 부동산원 분석입니다.

한편 취임 100일을 앞둔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기자들을 만나 "발표를 미뤘던 신규택지 13만 호를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에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전세난에 대해선 "단기 대책을 추가로 검토하고 있으며, 조만간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BS Biz 박연신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연신다른기사
장재훈 현대차 부회장 "외부 억측 흔들리지마…SW 전환, 타협 없는 목표"
정부, 해외 건설 'AI·금융 결합형'으로 전면 재편…EPC 시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