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백신 EU 공급 소식에 급등

SBS Biz
입력2021.08.09 08:39
수정2021.08.09 09:02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은행주

카카오뱅크 상장 첫날이었던 전장에서 은행주가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상장 첫날 공모가 2배에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에 도달하는 ‘따상’에는 실패했습니다.

다만 주가는 가격제한폭(30%)까지 올라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은 금융 대장주 KB금융을 넘어섰습니다.

◇ 남북경협주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 비핵화 단계에 맞춰 제재 완화에 나설 것이라는 미 의회조사국의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편, 최근 진행된 한미 외교부 국장급 협의에서 남북 및 북미 간 조속한 대화 재개가 필요하다는 점을 재확인한 것으로 알려져 남북경협주가 미국의 대북 제재 완화 가능성에 상승했습니다.

◇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정부가 앞으로 5년간 2조2,000억원을 투입해 글로벌 백신 생산 5대 강국 도약하겠다고 밝혀 관련주는 연일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8월 말부터 모더나 mRNA 백신의 완제품 시생산을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의 유럽연합(EU) 백신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 시멘트,레미콘 관련주

시멘트 가격이 지난달 7년만에 1톤당 5.1% 인상됐습니다.

업계에서는 올해 하반기 시멘트 가격 인상에 출하량도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시멘트 가격은 계속 상승 중이고 시멘트 판매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라며 "2분기 시멘트사의 실적 서프라이즈는 주가 상승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