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테슬라 AI데이 내달 19일 개최 예정…전기차 투자 확대 기대감

SBS Biz
입력2021.08.02 08:36
수정2021.08.02 08:59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농업 관련주


통일부는 30일 민간단체의 대북 인도협력 물자 반출 신청 2건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가 비료 업체들의 중국 내 공급을 우선시하기 위해 한시적 비료 수출 중단 조치를 발표하며, 국내 기업들의 반사 수혜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철강주

철강주는 2분기 호실적과 중국 내 철강 감산 기대감이 부각되며 오름세였습니다.

이 가운데 블룸버그 등은 중국이 3분기 중으로 주요 철강제품에 10~25% 수출세 부과를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키움증권은 이와 관련해 중국 철강수출량 감소 및 수출가격 상승으로 중국 내수철강가격과 우리나라 등 중국 외 지역의 철강가격과의 격차가 확대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 2차전지 관련주

테슬라가 오는 19일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기술이벤트인 '테슬라 AI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혀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 가운데 글로벌 전기차 투자 확대 기대감이 이어졌는데요.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은 인도네시아에 연산 10GWh 규모의 배터리셀 합작공장 설립을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 수소차 관련주

미국 수소차 업체 니콜라의 창립자이자 전 CEO인 트레버 밀턴이 증권 사기와 금융 사기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니콜라의 주가는 장중 15% 급락했고, 니콜라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화솔루션 등 수소차 관련주 주가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한화그룹은 비상장사인 한화종합화학과 한화에너지를 통해 니콜라 지분 4.86%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화솔루션은 한화종합화학 지분 36.05%를 갖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