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카오게임즈, ‘오딘’ 흥행…게임 관련주 ‘강세’

SBS Biz
입력2021.06.30 08:33
수정2021.06.30 08:43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게임주


게임주가 개별 모멘텀에 힘입어 강세였습니다.

펄어비스는 주력 게임인 ‘검은 사막 모바일’이 중국국가신문출판서에서 게임 서비스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또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오딘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흥행몰이에 성공하자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 mRNA 관련주

mRNA 백신 관련주가 컨소시엄 출범식 개최와 함께 상승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9일 한미약품·에스티팜·GC녹십자 3개 주축 기업 및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등과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컨소시엄(이하 K-mRNA 컨소시엄)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컨소시엄은 내년까지 국산 mRNA 기술을 확보해 전 국민이 1인당 2회 접종 가능한 1억 도스 분량의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 출산장려 관련주

중국의 세 자녀 정책 시행에 따른 기대감이 부각되며 출산 장려 관련주가 상승했습니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발간한 중국 산모·영유아 용품시장 발전현황 및 시사점에따르면, 중국 산모·영유아 산업 시장은 2017~2020년 연평균 16.5% 성장세를 보였으며, 중국의 3자녀 정책 발표에 따라 관련 산업의 성장이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타이어 관련주

타이어 업황이 회복되자 관련주가 상승한 가운데 특히 금호타이어의 상승세가 부각됐습니다.

광주시가 금호타이어 공장 이전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부지 매각차익으로 재무구조 개선을 이룰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삼성증권은 부지 매각차익으로 재무구조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2022년 초 신공장 착공, OE타이어 영업 정상화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