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HSBC, 청년 창업교육 지원…존리·유튜버 신사임당 등 강연

SBS Biz 오정인
입력2021.06.28 10:23
수정2021.06.28 10:25

[(자료: HSBC코리아)]

HSBC코리아가 해외 시장 진출과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창업 교육을 제공합니다. 

오늘(28일) HSBC코리아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쇼피코리아, 청소년 교육 전문 기관인 JA코리아와 함께 'e로드(E-Road)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HSBC의 '미래를 위한 기술(Future Skills)' 전략의 일환으로 심각한 취업난 속에서도 온라인 창업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올 연말까지 다양한 온라인 창업교육을 제공받게 됩니다. 직접 사업자등록증을 만드는 등 실제 창업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교육 파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메리츠자산운용 존 리 대표와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 강연을 통해 창업과 정신과 시장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쇼피코리아의 해외 시장 진출 마케팅 노하우를 배울 예정입니다.

참가자 모집은 다음달 11일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는 "청년 실업률이 높은 요즘 e로드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창업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요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과 교육 전문 단체가 함께 힘을 모으는 좋은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오정인다른기사
최상목 "여성 경활·교육 개혁으로 사회 이동성 제고"
무슨 이야기 나눌까…다음 주 월요일 첫 양자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