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필품 가격 뛰자 ‘임박’테크도 덩달아 인기
SBS Biz 엄하은
입력2021.06.24 17:47
수정2021.06.24 21:01
[앵커]
치솟는 밥상 물가에 식비 부담을 줄이려는 사람이 늘면서 정상가 보다 저렴한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아예 재고만 모아서 판매하는 쇼핑몰도 등장할 정도입니다.
엄하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 편의점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싸게 팔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상품 수만 200여 개에 달하고 정상가보다 최대 60% 쌉니다.
앱을 통해 재고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어 헛걸음할 일도 없습니다.
[육근후 / 편의점CU 매니저 : 점포 입장에서도 폐기를 줄여서 손실을 막을 수 있고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라고 해서 먹을 수 없는 것도 아니고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시게 되니까 고객님들도 좋고….]
할인 안내 앱 '라스트오더'에 들어가면 인근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볼 수 있는데요.
유통기한이 5시간 남은 이 냉장 식품은 절반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지난해 유통기한이 임박 상품 95만 개를 팔았습니다.
편의점 외에도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품만 모아서 최대 90%까지 싸게 파는 온라인 쇼핑몰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 소비자와 편의점 모두 윈윈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고요.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소비기한이 남아있기 때문에 구매해서 먹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단 걸 (소비자들이) 인식하게 된 거죠.]
치솟는 밥상물가에 식비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유통기한 임박상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SBS Biz 엄하은입니다.
치솟는 밥상 물가에 식비 부담을 줄이려는 사람이 늘면서 정상가 보다 저렴한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아예 재고만 모아서 판매하는 쇼핑몰도 등장할 정도입니다.
엄하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 편의점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싸게 팔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상품 수만 200여 개에 달하고 정상가보다 최대 60% 쌉니다.
앱을 통해 재고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어 헛걸음할 일도 없습니다.
[육근후 / 편의점CU 매니저 : 점포 입장에서도 폐기를 줄여서 손실을 막을 수 있고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라고 해서 먹을 수 없는 것도 아니고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시게 되니까 고객님들도 좋고….]
할인 안내 앱 '라스트오더'에 들어가면 인근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볼 수 있는데요.
유통기한이 5시간 남은 이 냉장 식품은 절반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지난해 유통기한이 임박 상품 95만 개를 팔았습니다.
편의점 외에도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품만 모아서 최대 90%까지 싸게 파는 온라인 쇼핑몰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 소비자와 편의점 모두 윈윈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고요.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소비기한이 남아있기 때문에 구매해서 먹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단 걸 (소비자들이) 인식하게 된 거죠.]
치솟는 밥상물가에 식비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유통기한 임박상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SBS Biz 엄하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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