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완료…미래 모빌리티 전환 박차
SBS Biz 윤성훈
입력2021.06.22 06:53
수정2021.06.22 07:13
[앵커]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인 로봇 기술을 보유한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번 인수로 인해 로봇 사업 자체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됩니다.
윤성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람처럼 걷고, 앞구르기와 점프를 자유자재로 합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개발한 2족 직립보행 로봇입니다.
산업 현장에서 사람이 수행하기 어렵거나 위험한 임무를 대신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이 이 로봇을 개발한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본계약을 체결한 지 7개월 만입니다.
이에 따라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은 현대차그룹이 80%, 소프트뱅크가 20%를 갖게 됐습니다.
정의선 회장의 개인 지분율은 20%입니다.
지분 인수자금은 약 1조 원입니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우선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의선 / 현대차그룹 회장 (2019년) : 앞으로 미래에는 자동차가 50% 될 것이고요. 나머지 30%가 개인 항공기, 20%가 로보틱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로봇 시장은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3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772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업과 로봇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항구 / 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 : 특히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물류 자동화 쪽에 로봇 기술을 활용했기 때문에 현대차에서도 물류 자동화를 통해서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됐다고 봅니다.]
로봇 사업을 품은 현대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환에 한층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SBS Biz 윤성훈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인 로봇 기술을 보유한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번 인수로 인해 로봇 사업 자체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됩니다.
윤성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람처럼 걷고, 앞구르기와 점프를 자유자재로 합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개발한 2족 직립보행 로봇입니다.
산업 현장에서 사람이 수행하기 어렵거나 위험한 임무를 대신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이 이 로봇을 개발한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본계약을 체결한 지 7개월 만입니다.
이에 따라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은 현대차그룹이 80%, 소프트뱅크가 20%를 갖게 됐습니다.
정의선 회장의 개인 지분율은 20%입니다.
지분 인수자금은 약 1조 원입니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우선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의선 / 현대차그룹 회장 (2019년) : 앞으로 미래에는 자동차가 50% 될 것이고요. 나머지 30%가 개인 항공기, 20%가 로보틱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로봇 시장은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3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772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업과 로봇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항구 / 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 : 특히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물류 자동화 쪽에 로봇 기술을 활용했기 때문에 현대차에서도 물류 자동화를 통해서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됐다고 봅니다.]
로봇 사업을 품은 현대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환에 한층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SBS Biz 윤성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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