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26일 비대면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 개최
SBS Biz 권준수
입력2021.05.20 10:49
수정2021.05.20 11:10
IBK기업은행이 비대면으로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 행사를 엽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일자리 간담회를 오는 26일 오후 2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로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첫 순서는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변화된 채용시장, 중소기업 채용 동향, MA 세대 취업 트렌드에 대해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어 청년구직자와 친환경·디지털 관련 기업 대표가 참여하고, 취업 관련 유튜버 '인싸담당자'가 사회자로 나서 일자리 시장에 대한 토론을 진행합니다.
특히 친환경‧디지털 관련 기업 안내와 함께 일자리 미스매칭, 경력직 중심의 채용 트렌드 변화 같은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아이원잡) 운영 ▲일자리 박람회 개최 ▲근로자 신규 채용 기업 금융비용 지원 같은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6만 9000여 개의 일자리를 연결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모든 과정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국내 최초로 개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불씨를 지폈다는 평가입니다.
올해는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원을 위해 이번달에는 '고용·사회 안전망 강화 일자리 박람회' 행사를 엽니다.
오는 7월과 11월에는 각각 '그린뉴딜 일자리 박람회', '디지털뉴딜 일자리 박람회' 행사가 열립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간담회에 나온 소중한 의견들은 향후 기업은행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반영해 중소기업 채용 지원사업을 고도화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李대통령 "같은 일해도 비정규직에 더 줘야…최저임금 고집 버려야"
- 2.'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3.국민연금 30% 손해봐도 어쩔 수 없다…당장 돈이 급한데
- 4.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5.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6.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7.당첨되면 10억 돈방석…현금부자만 또 웃는다
- 8.'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9.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10."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