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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CJ온스타일'로 브랜드 통합... "모바일 중심 재편"

SBS Biz 박규준
입력2021.04.28 09:02
수정2021.04.28 15:02



CJ오쇼핑이 다음달 10일 새로운 통합 브랜드 ‘CJ온스타일(CJ ONSTYLE)’을 선보입니다.



TV홈쇼핑(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CJmall), T커머스(CJ오쇼핑플러스)에 사용하던 각각의 브랜드를 ‘CJ온스타일’ 하나로 통합하는 겁니다. 

통합 브랜드명인 ‘CJ온스타일(CJ ONSTYLE)'은 ‘모든 라이프스타일(STYLE)을 깨운다(ON)’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트렌디, 라이브, 지금, 깨어남을 의미하는 ‘ON’과 패션, 뷰티, 리빙 등 라이프 스타일을 나타내는 ‘STYLE’이 결합된 의미입니다.

우선,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 메뉴에 ‘라이브’ 탭을 신설했습니다. 홈쇼핑, T커머스, 라이브커머스뿐 아니라 인플루언서 커머스 채널(‘픽더셀’) 방송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멀티 라이브’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TV홈쇼핑 화면에서도 모바일 앱 화면을 노출시켜 TV와 모바일의 채널 경계를 넘나드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제안의 핵심은 패션 · 리빙 · 뷰티 3대 카테고리 전문몰입니다.  CJ 온스타일은 3대 카테고리의 전문몰을 중심으로 상품을 재편하고, 각 전문몰의 독립적인 경쟁력 높여 모바일이 회사의 핵심 축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패션(셀렙샵)은 스타일링 콘텐츠로, 리빙(올리브마켓)은 전문가 큐레이션, 뷰티(더뷰티)는 전문가 리뷰 콘텐츠 중심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추구합니다.



세심한 관리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강화합니다. 모바일 앱 하단 중앙에 위치한 원형의 런처(launcher) 아이콘을 클릭하면 개별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가 실시간 피드(feed) 형태로 제공됩니다. 쿠폰 혜택과 적립금, 상품주문 및 배송 현황, 고객센터 문의 등의 모든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편리합니다.

배송 분야에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내일 도착’ 서비스가 새롭게 선보입니다. 내일 도착’은 어린이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 테마와 고객 구매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자체 큐레이션 된 상품을 다음날(전날 23시까지 주문건에 한함)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허민호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오늘(28일) 열린 ‘CJ온스타일 론칭 미디어 온라인 설명회’에서 “TV와 모바일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모바일 퍼스트’ 전략으로 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자 한다”며 ”안목 있는 상품과 브랜드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아주고, 최적의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해 고객이 합리적인 취향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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