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에 ‘가상화폐’ 관련주 열기 후끈

SBS Biz
입력2021.04.15 08:32
수정2021.04.15 08:53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온라인 교육 관련주


코로나19 확산세로 온라인 수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에 온라인 교육주가 급등했습니다.

방역 당국에 따르면 올해 3월 새 학기 개학 이후 학생·교직원 확진자 수는 1,9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재조정되면 등교 방침도 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가상화폐 관련주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비트코인이 8000만 원 선을 돌파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은 8100만원 대를 기록하며 최고가를 연일 경신하고 있는데요.

코인베이스의 상장이 가상화폐의 제도권 진입을 시사한다는 분석이 나오는 만큼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 식품주

식품 업종은 혼조세였습니다.

쿠팡이 고객, 상점주, 배달 파트너 지원 및 배달 파트너 운영을 위한 서비스 팀을 관리하는 '쿠팡이츠 서비스'를 출범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관련주로 분류되는 서울식품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반면 남양유업은 장중 상한가까지 근접했다가 고점 대비 25% 급락하며 하락 마감했는데요.

자사 발효유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지만, 질병관리청에서 실제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주가는 하락세로 전환했습니다.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LG화학의 탄소나노튜브 2공장 본격 가동 소식에 탄소나노튜브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탄소나노튜브는 전기와 열 전도율이 구리, 다이아몬드와 같고 강도가 철강의 100배에 달하며 배터리와 반도체 등 다양한 곳에 쓰이는 신소재인데요.

LG화학은 차세대 신소재인 탄소나노튜브 여수 2공장의 천2백 톤 증설 공사를 마치고 상업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