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NHN고도,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대상 쇼핑몰솔루션 출시

SBS Biz 권세욱
입력2021.04.09 11:14
수정2021.04.09 11:15

인포그래픽 제공: NHN

NHN은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가 중대형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한 '샵바이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최신 IT 트렌드가 집약된 마크, MACH 기술을 적용한 온라인 쇼핑몰솔루션 ‘샵바이’가 1인 마켓부터 대·중·소형 브랜드 쇼핑몰까지 고객 규모에 따라 최적화된 라인업으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NHN은 "샵바이 프리미엄은 MACH 기술을 통해 결합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고객들은 자신의 요구가 100% 반영된 쇼핑몰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통일된 브랜딩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기능들이 레고 블럭처럼 각각 독립적으로 개발, 운영되기 때문에 기업 고객들은 기능들을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는 형태로 구성하여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PC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키오스크, 스마트냉장고 등 소비자와 접목하는 모든 채널에서 최적화된 환경으로 쇼핑 체험을 전달해 개인화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 SK텔레콤 T deal, 파우더룸, 퍼스트어패럴 등 대형 온라인쇼핑몰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제작됐습니다.

NHN고도는 오는 6월에 중소기업과 브랜드 기업 대상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프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윤식 대표는 "과거에는 온라인쇼핑몰 수정이 까다로워 시스템에 맞게 비즈니스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샵바이’ 라인업을 이용하면 비즈니스에 맞게 시스템을 고객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권세욱다른기사
주식 거래 장중 한때 멈춰…거래소 "원인 파악 중"
[전문] 한덕수 권한대행 "금융·외환시장 원활한 작동에 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