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인텔, 200억 달러 투자 계획 발표…파운드리 사업 진출

SBS Biz 김날해
입력2021.03.24 06:57
수정2021.03.24 11:07



인텔이 200억 달러, 한국 돈 22조 원을 투자해 미국에 2개의 반도체 공장을 짓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텔은 현지 시간 23일 애리조나주 오코틸로에 200억 달러를 들여 2개의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겔 싱어 CEO는 인텔이 파운드리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오는 2025년까지 파운드리 분야가 천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날해다른기사
배경훈 "엔비디아 베라루빈 한국 최우선 공급…GTC코리아 긍정 논의"
[영상] 젠슨 황 "포수 봐야 했는데 박정원 봤다"…시구 해프닝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