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명품 ‘큰손’ 부상…백화점 명품 매출 절반
SBS Biz 권세욱
입력2021.03.07 11:01
수정2021.03.07 14:59
2030세대가 백화점 명품 소비의 '큰손'으로 부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명품 매출에서 20대와 30대 구매 비중이 각각 10.9%와 39.8%로 집계됐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뜻하는 MZ세대 사이에서 명품이 인기를 얻으며 20·30대 매출 비중이 50.7%로 절반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2018년과 2019년에는 20·30대 비중이 모두 49.3%였습니다.
롯데백화점의 2030세대의 명품 매출 비중도 지난 2018년 38.1%, 2019년 41%, 지난해 46%로 매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 2030세대의 명품 구매가 전년 대비 33% 오르며 전체 명품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넘어섰습니다.
이에 따라 백화점들은 2030세대 유치 확대에 나섰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업계 처음으로 지난달 2030세대 전용 VIP 멤버십 제도인 '클럽 YP'를 선보였고 오는 8월경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 클럽 YP 회원 전용 라운지를 열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명동 본점 리모델링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컨템퍼러리 브랜드에 특화된 공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MZ세대의 구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음 달 '하이주얼리·워치존'에 있는 명품 시계 브랜드의 일부 매장을 남성 의류매장 층으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임금체불 티맥스A&C, 결국 전직원 대상 권고사직
- 2.차값만 1억? 그래도 잘 팔린다...하차감 돋보이는 '이차'
- 3."머스크 '자율주행' 거짓말에 속았다"...테슬라 주주들 소송 기각
- 4.'택시 이래서 안잡혔구나'…카카오, 724억원 과징금 폭탄
- 5.'우리 애만 노는 게 아니네'…반년째 방구석 장기백수 '무려'
- 6.국민연금 가입 33만명 '뚝'…못 받을까봐?
- 7.[단독] 우리은행, 이번엔 55억 사기 사고 발생
- 8.1년 무단결근해도 연봉 8천만원…LH, 뒤늦게 파면
- 9."정부 믿은 게 잘못이지"...분양가 폭등에 비명 터졌다
- 10.26년 뒤 국민연금 제친다…"퇴직연금이 연금개혁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