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집 보러 가는 날] “트리플 역세권 예약” 관악구 봉천동 25평 아파트 보러가기

SBS Biz
입력2021.03.02 13:59
수정2021.03.08 04:06

■ 집 보러 가는 날

이번엔 다시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강남과 가까운 지역이면서 여전히 개발 이슈와 호재가 많은 지역인데요. 

바로 관악구 봉천동입니다. 지역 매력부터 봉천동의 위치한 매물까지 살펴보러 떠날까요?

관악구 봉천동 뜨는 이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같은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지만요. 

무엇보다 녹지가 풍부합니다. 보라매 공원, 상도 근린공원, 도림천, 관악산까지 유명한 곳이 많죠. 



또 경전철부터 강남순환도로, 남부순환도로까지 통하는 터널(신림-봉천터널)도 앞으로 개통되는 것도 매력입니다. 



신림선 경전철도 내년에 개통 예정입니다. 서울대 앞에서 여의도 샛강역까지 이어지는 노선인데요. 

보여드릴 매물 인근에는 이미 2호선 신림역과 7호선 신대방역이 있어요. 준공이 되면 트리플 역세권이 되는 겁니다. 

지역주택조합 25평형(59㎡) 둘러보기


거실과 방 세 개, 욕실 2개로 이뤄진 구조입니다. 

거실부터 살펴볼까요?

취향에 맞춰 방 또는 거실로 구성할 수 있는 가변형 구조의 거실입니다.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주방입니다. 



주방의 창이 환기뿐만 아니라 조망이 가능할 정도로 넓은 게 장점이고요. 



안방으로 가볼까요?



넓고 포근한 분위기의 안방입니다. 



바로 옆엔 샤워부스까지 갖춘 안방 욕실이 있고요. 



LED 조명이 달린 화장대도 있어요. 



드레스룸도 잘 갖춰져 있죠?

이번엔 작은방으로 가볼까요. 



아늑해 보이죠?

사진에서만 봐도 가구나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옵션도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옵션만 2천만원 상당이라고?
아끼면 아낄수록 좋은 옵션비용도 놓칠 수 없죠. 1차 조합원에 한해 2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옵션으로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먼저 최신형 냉장고입니다. 



3구 인덕션, 오븐, 식기세척기까지 주방에 들어가는 모든 가전제품이 무상입니다. 다용도실 옆에는 2구 가스렌지도 있는데, 이 것도 무상이고요.



세탁기와 건조기도 옵션이랍니다.



에어컨도 각각 거실과 안방에 하나씩 두 개가 옵션입니다. 



옷 관리도 잘해야죠? 전동식 빨래 건조기, 의류 관리기도 물론 옵션입니다. 



이것까지 옵션인가? 하셨을 텐데요. 깊이가 깊은 붙박이장과 여기에 수납함까지 옵션입니다. 

숨은 공간은 거실에도 있는데요. 



바로 팬트리입니다. 59㎡에는 흔하지 않은 공간인데요. 공간을 잘 빼서 식재료 수납까지 가능하게 만들었답니다. 

마지막 옵션이 남았습니다. 



기능과 디자인까지 잡은 중문이에요. 중문 또한 1차 조합원에 한해 무상으로 제공해드려요. 

다른 평수로는 같은 조건에 84㎡도 있습니다. 구조나 옵션은 동일하고, 크기만 다르고요. 평당 가격도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것 중 하나가 지역주택조합이 '과연 믿을만한가'에 대한 고민이었는데요. 

현재는 주택법 개정으로 인해 관할 지자체에서 신고필증을 교부 받아야 조합원 모집이 가능합니다.

또 진행이 되는 중간에도 지자체에 분기별로 보고서를 제출하고요. 과거와 달리 철저한 관리, 감독하에 사업이 진행됩니다. 

이런 점 유의하시고요. '살만한 내 집' 찾을 때까지 집 보러 가는 날은 계속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판단에 참고 자료일 뿐, 해당 부동산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획·구성 : SBS Biz 뉴미디어부 강혜라)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