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어제 또 먹통 후 복구…과기부, 자료 제출 요청
SBS Biz 권세욱
입력2021.02.19 11:23
수정2021.02.19 11:58
[앵커]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이 어제(18일) 먹통이 되는 장애가 다시 발생했습니다.
카카오가 바로 서비스를 정상화 시켰지만, 정부는 이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 서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권세욱 기자, 어떤 장애가 있었던 건가요?
[기자]
카카오에 따르면 어제 오후 1시 35분부터 2시 28분까지 포털 다음 PC와 모바일에서 일부 뉴스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용자가 뉴스 콘텐츠를 누르면 정지된 흰 배경의 화면만이 노출됐습니다.
카카오는 장애 감지 후 즉각 조치를 취했고, 바로 정상화됐습니다.
[앵커]
이번 장애는 왜 발생한 거죠?
[기자]
카카오는 내부 시스템 오류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다음 뉴스는 지난해 2월에도 일부 키워드의 뉴스 검색이 20분 정도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도 다음 일부 서비스에 접속이 안 되거나, 느려지는 오류가 약 1시간가량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앵커]
정부도 원인 파악에 나섰죠?
[기자]
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카카오에 자료 제출을 요청했습니다.
지난해 12월 개정된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서비스 장애나 중단이 발생하면 요구할 수 있는데요.
과기부는 자료를 받으면 소비자 안전성이 적절히 확보됐는지 검토할 계획입니다.
과기부의 요청에 대해 카카오는 성실히 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SBS Biz 권세욱입니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이 어제(18일) 먹통이 되는 장애가 다시 발생했습니다.
카카오가 바로 서비스를 정상화 시켰지만, 정부는 이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 서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권세욱 기자, 어떤 장애가 있었던 건가요?
[기자]
카카오에 따르면 어제 오후 1시 35분부터 2시 28분까지 포털 다음 PC와 모바일에서 일부 뉴스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용자가 뉴스 콘텐츠를 누르면 정지된 흰 배경의 화면만이 노출됐습니다.
카카오는 장애 감지 후 즉각 조치를 취했고, 바로 정상화됐습니다.
[앵커]
이번 장애는 왜 발생한 거죠?
[기자]
카카오는 내부 시스템 오류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다음 뉴스는 지난해 2월에도 일부 키워드의 뉴스 검색이 20분 정도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도 다음 일부 서비스에 접속이 안 되거나, 느려지는 오류가 약 1시간가량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앵커]
정부도 원인 파악에 나섰죠?
[기자]
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카카오에 자료 제출을 요청했습니다.
지난해 12월 개정된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서비스 장애나 중단이 발생하면 요구할 수 있는데요.
과기부는 자료를 받으면 소비자 안전성이 적절히 확보됐는지 검토할 계획입니다.
과기부의 요청에 대해 카카오는 성실히 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SBS Biz 권세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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