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모닝 인사이트] “암호화폐, 주류 진입 본격화…더 많은 기업 동참할 것”

SBS Biz
입력2021.02.10 07:38
수정2021.02.10 08:58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차량 결제수단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들썩이고 있죠.

이에 앞서 간편 결제업체 페이팔도 비트코인 도입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페이팔과 제휴한 팍소스의 CEO는 테슬라의 결정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할 것이라면서 암호화폐가 중요한 변곡점에 도달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찰스 카스카릴라 / 팍소스 CEO : (암호화폐가) 얼리어답터에서 주류세력으로 넘어가는 중요한 과도기에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단계를 거쳤죠. 암호화폐 열혈 지지자에서 시작해 기관투자자, 이제는 기업들이 진입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는 첫 사례에 불과합니다. 암호화폐의 주류 진입은 계속될 것입니다.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할 것입니다.]

퀄컴이 고성능 10기가비트 5G 장치에서 AI를 사용하는 차세대 솔루션을 발표했는데요.

크리스티아노 아몬 차기 퀄컴 CEO는 16열 모뎀 출시로 스마트폰을 넘어 다른 산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앞으로 16열 모뎀이 디지털 경제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면서 퀄컴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았습니다.

[크리스티아노 아몬 / 차기 퀄컴 CEO : 이 모뎀의 핵심은 무선 연결 상태에서 10기가비트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다는 것보다 첫 16열 모뎀 출시라는 것입니다. 16열 모뎀을 5G 기술에 적용하면 스마트폰을 넘어 다른 산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향후 디지털 경제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퀄컴과 퀄컴의 파트너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미국 대형 게임사 일렉트로닉 아츠가 모바일 게임사 글루 모바일을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수 규모는 4억 달러, 우리돈 약 2조6800억원에 달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글루 모바일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는데요.

앤드류 윌슨 일렉트로닉 아츠 CEO는 이번 결정으로 두 기업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했습니다.

[앤드류 윌슨 /일렉트로닉 아츠(EA) CEO : 모바일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입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을 즐겁게 해주죠. 글루 모바일과 EA의 훌륭한 팀원들, 그리고 글로벌 영향력을 결합함으로써 모바일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고 성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글루 모바일과 코드마스터와의 합병은 창의적이고 전략적으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됩니다.]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