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소상공인, 거리두기 연장 반발…“영업제한 항의 시위 검토”

SBS Biz 조슬기
입력2021.02.06 17:25
수정2021.02.06 18:30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행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방침과 수도권 밤 9시 영업제한 조치를 유지하기로 하면서 소상공인들이 불만을 드러내며 항의 시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차남수 정책홍보본부장은 "수도권에 소상공인 사업장이 50% 이상 있다"며, "비수도권의 영업시간을 오후 10시로 1시간 늘린 조치가 일부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수도권을 풀지 않는 한 큰 의미를 두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차 본부장은 "손실보상 문제의 경우 소급적용이 안 된다고 해 소상공인들의 불만이 축적되면서 이제는 영업 금지 및 제한 조치를 철폐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이 보상 문제에 신속하게 응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정부 방역 조치에 반발해 전국에서 항의성 시위를 벌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권오복 외식업중앙회 상임부회장은 "현재 설 연휴 전이라도 전국 각지에서 항의성 시위를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4인 1조로 피켓을 들고 하거나 1인 시위를 지역에서 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권 부회장은 "영업시간을 지금보다 1시간 정도 늘려주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며 "지금은 개인 스스로 방역을 철저히 할 수 있을 정도로 의식 수준이 향상된 만큼, 인원 제한 기준을 5인에서 10인으로 완화하는 조치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조슬기다른기사
1분기 ABS 발행액 14.9조원…1년새 38.1% 증가
로맨스 스캠·유명코인 사칭…가상자산 투자사기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