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된다’…이마트·롯데 이어 CJ도 맞춤형 건기식 도전장
SBS Biz 이한나
입력2021.02.04 18:02
수정2021.02.04 19:23
[앵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대기업들이 관련 사업에 속속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이어, 식품업계 1위 CJ제일제당도 뛰어들었습니다.
보도에 이한나 기자입니다.
[기자]
도심 내 한 대형마트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추천 매장인데, 건강상태 설문 작성을 완료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제품을 추천합니다.
전문가와 상담까지 마치면 하루치씩 포장된 영양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매년 성장하면서 작년에는 시장규모가 5조 원에 육박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가 규모 커지자, 식품업체는 물론 대형 유통회사들도 시장 진출에 적극적입니다.
이마트가 매장 내 맞춤형 건기식 매장을 마련했고, 롯데마트도 '비바 건강마켓'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시장진출을 모색 중입니다.
풀무원·한국야쿠르트 등 식품회사들도 건기식 사업을 확대하는 가운데, CJ 제일제당도 스타트업 업체인 케어위드와 손잡고 건기식시장에 진출키로 했습니다.
[김대종 /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 :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이런 이유로 대기업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고.]
그러나 건기식 효능이 모호한 상태에서 약처럼 판매하면 오남용이 생길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사업성을 이유로 대기업들이 너도나도 뛰어드는 것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SBS Biz 이한나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대기업들이 관련 사업에 속속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이어, 식품업계 1위 CJ제일제당도 뛰어들었습니다.
보도에 이한나 기자입니다.
[기자]
도심 내 한 대형마트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추천 매장인데, 건강상태 설문 작성을 완료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제품을 추천합니다.
전문가와 상담까지 마치면 하루치씩 포장된 영양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매년 성장하면서 작년에는 시장규모가 5조 원에 육박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가 규모 커지자, 식품업체는 물론 대형 유통회사들도 시장 진출에 적극적입니다.
이마트가 매장 내 맞춤형 건기식 매장을 마련했고, 롯데마트도 '비바 건강마켓'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시장진출을 모색 중입니다.
풀무원·한국야쿠르트 등 식품회사들도 건기식 사업을 확대하는 가운데, CJ 제일제당도 스타트업 업체인 케어위드와 손잡고 건기식시장에 진출키로 했습니다.
[김대종 /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 :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더 큰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이런 이유로 대기업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고.]
그러나 건기식 효능이 모호한 상태에서 약처럼 판매하면 오남용이 생길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사업성을 이유로 대기업들이 너도나도 뛰어드는 것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SBS Biz 이한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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