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LG에너지솔루션, '2021 동반성장 e-컨퍼런스' 개최…"협력사 동행 강화"

SBS Biz 전서인
입력2021.02.04 08:56
수정2021.02.04 09:52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회사들과의 협력을 위해 ‘2021 동반성장 e-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106개 협력회사가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 측에서는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사장과 김동수 전무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구매 운영계획을 비롯해 품질 달성 방안, ESG경영 및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한 세부계획 등을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품질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원년으로 삼고 공정·설비 기술 제고 방안 및 고객가치 중심의 사고 전환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고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설명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김명환 사장은 “최고의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통해 누구보다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올해를 글로벌 품질 혁신의 원년으로 만들고, 협력회사와 동행하여 LG에너지솔루션을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해 투자지원펀드 운영을 비롯해 품질 및 혁신활동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투자지원펀드의 경우 2020년에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 1,500억원을 조성하여 중소기업의 설비, 운영자금에 대한 금리우대 등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협력회사가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제조 프로세스 개선, 품질 관리 시스템 강화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은 협력회사의 에너지 절감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에너지 동반성장 사업’을 비롯해 생산성 혁신, 디지털 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 직무역량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지원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전서인다른기사
이번 달부터 지역가입자 건보료 2만5천 원 줄어
롯데관광개발, 1월 카지노 순매출 238억…"최대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