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키워드] 콜센터 파업에…“건보료 올려 놓고 전화 안 받아” 분통
SBS Biz
입력2021.02.02 08:10
수정2021.02.02 08:47
■ 경제와이드 모닝벨 '김박사의 오늘의 키워드' - 진행 : 장연재 / 출연 :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연구소장·경제학 박사
◇ 건보 콜센터 파업
- 건보 고객센터 소속 직원, 어제부터 파업 돌입
- 직원 중 민노총 가입 조합원 일제히 파업 단행
- 2월 건보료 조정 후 첫 납부달…문의 수요 증가
- 가입자 "건보료 올려놓고 전화 안 받아" 분통
- 건보 고객센터 직원들, '공단 직접고용' 요구
- 노조 "현 정부 정책에 따르면 정규직 전환대상"
- 건보 고객센터 파업 '제2의 인국공 사태' 비화 우려
- 靑게시판 '건보 고객센터 직원 직고용 반대' 청원
- 청년들 "신규 채용 줄고 절차도 공정하지 못해"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건보 콜센터 파업
- 건보 고객센터 소속 직원, 어제부터 파업 돌입
- 직원 중 민노총 가입 조합원 일제히 파업 단행
- 2월 건보료 조정 후 첫 납부달…문의 수요 증가
- 가입자 "건보료 올려놓고 전화 안 받아" 분통
- 건보 고객센터 직원들, '공단 직접고용' 요구
- 노조 "현 정부 정책에 따르면 정규직 전환대상"
- 건보 고객센터 파업 '제2의 인국공 사태' 비화 우려
- 靑게시판 '건보 고객센터 직원 직고용 반대' 청원
- 청년들 "신규 채용 줄고 절차도 공정하지 못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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