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3분 만에 유심개통 가능' 키오스크 도입
SBS Biz 류선우
입력2021.01.28 09:44
수정2021.01.28 11:19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 30여 곳에 'U+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자급제폰이나 중고폰으로 개통을 원하는 사람은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요금제 가입과 유심 개통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요금 수납 등 통신업무도 키오스크를 통해 스스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직원과 소통하기 어려운 외국인을 위한 영어 지원 기능도 지원됩니다.
LG유플러스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매장 외에도 자급제폰이나 알뜰폰 유심 구매가 가능한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도 키오스크를 설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 매장에 설치된 키오스크는 LG유플러스 기능을, GS25와 홈플러스는 알뜰폰 기능을 제공하고, 롯데하이마트는 LG유플러스와 알뜰폰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 기능을 지원하는 키오스크에는 1분기 내 요금제 변경과 번호 변경, 청구서 변경 등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 LG유플러스는 키오스크를 통해 유심을 개통하는 사람에게 다음 달 말까지 유심 구매 비용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시범 운영을 거쳐 연내 키오스크 설치 매장 추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김남수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상무는 "앱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능한 송금과 같은 단순 업무도 은행 ATM기기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은 것과 같은 개념"이라며 "통신 생활에서도 비대면 생활화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월 4백 넘게 버는데…기초연금 수령?"…정부 죄다 뜯어고친다
- 2."금메달 최가온 금수저였구나"…'이 아파트'에 축하현수막
- 3.일한다고 깎였던 국민연금 돌려 받는다…얼마나 받을까?
- 4.연희동 화재에 현대차·BYD 초긴장…"불이 어디서 났나?" [취재여담]
- 5."비트코인 '투기의 시대' 끝났다…일확천금 '옛말'"
- 6.새마을금고 어쩌나…5천억 무궁화신탁 부실 경고등
- 7."설 선물 배송왔어요"…무심코 눌렸다간 '다 털린다'
- 8.'휴지 1800롤 2만8천원?…쿠팡 초특가세일 소비자 '허탈'
- 9.에버랜드·롯데월드 제쳤다...설 연휴 인기 관광지 1위는?
- 10."퇴직금 더 달라"…억대 성과급 SK하이닉스 '초비상'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