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 서버 먹통…고객 불편 잇따라
SBS Biz 권준수
입력2021.01.25 11:36
수정2021.01.25 16:01
[(자료=신한은행 모바일 쏠 SOL 화면 캡쳐)]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 서버에 오류로 금융거래가 중단되면서 고객들이 극심한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25일) 신한은행과 고객들에 따르면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 서버에서 오전 10시40분부터 오류가 발생해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측은 서버 중단 원인과 관련해 "오늘부터 시작하는 '집합금지 업종' 임차 소상공인 대출이 몰리면서 그런 것"이라며 "(당사가)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서버에 수많은 고객이 몰렸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오늘이 금융거래가 평소보다 많은 월말인 만큼 고객들의 불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고객 장모씨(48)는 "세입자가 오전에 이사를 가는데 서버 오류로 잔금을 못주고 있다"며 불편을 호소했습니다.
신한은행은 현재 서버 복구를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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