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만 팔아선 못 버틴다’…동국·동아·종근당 화장품 도전
SBS Biz 김기송
입력2021.01.14 17:53
수정2021.01.14 19:24
[앵커]
국내 제약사들이 사업 다각화에 힘을 쏟고 있는데, 특히 화장품 시장 진출이 눈에 띕니다.
의약품보다 개발기간이 짧고 비용도 덜 든다는 게 이유인데요.
여기에 자사의 약 성분을 화장품에 접목시킬 수 있다는 점도 배경으로 꼽힙니다.
김기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동국제약이 내놓은 화장품인 마데카크림은 2015년 4월 출시 후 2천만개 넘게 팔렸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발판 삼아 올해는 중국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관계자 : 올해는 중국에서 이미 위생허가 절차를 완료했고 현지 온라인 플랫폼 판매 채널도 확보한 상태입니다. 미국과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해 수출 1천만 불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종근당 계열사인 종근당건강도 자체 개발한 유산균 원료를 함유한 닥터락토 브랜드를 앞세워 뷰티시장에 안착했고, 동아제약도 파티온을 선보이면서 피부흉터 복원화장품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의 화장품 브랜드인 분자는 한 홈쇼핑 방송에서 한 시간만에 7500개 물량이 모두 완판되기도 했습니다.
[제약업계 관계자 : 제약사가 만들어서 더 건강하고 효과적이라는 인식도 있고, 홈쇼핑이나 SNS등을 통해서 인지도나 판매량을 확보하려고 하고 있어서요. 앞으로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계속 커지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제약사들이 화장품 시장에 속속 진입하면서 기존 화장품 회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SBS Biz 김기송입니다.
국내 제약사들이 사업 다각화에 힘을 쏟고 있는데, 특히 화장품 시장 진출이 눈에 띕니다.
의약품보다 개발기간이 짧고 비용도 덜 든다는 게 이유인데요.
여기에 자사의 약 성분을 화장품에 접목시킬 수 있다는 점도 배경으로 꼽힙니다.
김기송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동국제약이 내놓은 화장품인 마데카크림은 2015년 4월 출시 후 2천만개 넘게 팔렸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발판 삼아 올해는 중국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관계자 : 올해는 중국에서 이미 위생허가 절차를 완료했고 현지 온라인 플랫폼 판매 채널도 확보한 상태입니다. 미국과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해 수출 1천만 불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종근당 계열사인 종근당건강도 자체 개발한 유산균 원료를 함유한 닥터락토 브랜드를 앞세워 뷰티시장에 안착했고, 동아제약도 파티온을 선보이면서 피부흉터 복원화장품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의 화장품 브랜드인 분자는 한 홈쇼핑 방송에서 한 시간만에 7500개 물량이 모두 완판되기도 했습니다.
[제약업계 관계자 : 제약사가 만들어서 더 건강하고 효과적이라는 인식도 있고, 홈쇼핑이나 SNS등을 통해서 인지도나 판매량을 확보하려고 하고 있어서요. 앞으로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계속 커지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제약사들이 화장품 시장에 속속 진입하면서 기존 화장품 회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SBS Biz 김기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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