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박윤기 롯데칠성 신임대표, ‘처음처럼’ 살려낼까?
SBS Biz 장지현
입력2021.01.11 11:46
수정2021.01.11 12:03
[앵커]
50대 박윤기 대표로 수장이 바뀐 롯데칠성음료가 올해부터 소주 '처음처럼'의 도수를 낮춥니다.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인기에 대응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되는데요.
장지현 기자 연결합니다.
구체적으로 도수를 얼마나 내리는 건가요?
[기자]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내리기로 했습니다.
동시에 라벨디자인도 대폭 변경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2월부터 박윤기 신임대표가 회사를 이끌고 있는데요.
50대로 젊은 편인데다 마케팅 전문가인 박 대표가 취임 이후 단행한 첫 작업이 주류 도수 낮추기 입니다.
앞으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제품군은 20도짜리 진한 처음처럼과 16.5도짜리 순한 처음처럼으로 재정비가 됩니다.
[앵커]
이렇게 도수를 낮춘 배경은 뭡니까?
[기자]
우선 코로나19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또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이 늘면서 점점 부드러운 저도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요.
또 경쟁사인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과 참이슬 인기에 대응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됩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3분기까지 소주사업부문에서 매출 9791억 원, 영업이익 129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4%, 영업이익은 35.2%씩 증가했습니다.
반면 롯데칠성음료의 주류 사업부는 같은 기간 매출이 5625억 원에서 4579억 원으로 18% 이상 줄었습니다.
과거 처음처럼이 일본 술 루머를 겪은데다 경쟁사 제품이 주목을 받으면서 판매 부진을 겪은 건데요.
처음처럼 이런 위기를 저도주 전략으로 풀어나갈지 주목됩니다.
SBS Biz 장지현입니다.
50대 박윤기 대표로 수장이 바뀐 롯데칠성음료가 올해부터 소주 '처음처럼'의 도수를 낮춥니다.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인기에 대응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되는데요.
장지현 기자 연결합니다.
구체적으로 도수를 얼마나 내리는 건가요?
[기자]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내리기로 했습니다.
동시에 라벨디자인도 대폭 변경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2월부터 박윤기 신임대표가 회사를 이끌고 있는데요.
50대로 젊은 편인데다 마케팅 전문가인 박 대표가 취임 이후 단행한 첫 작업이 주류 도수 낮추기 입니다.
앞으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제품군은 20도짜리 진한 처음처럼과 16.5도짜리 순한 처음처럼으로 재정비가 됩니다.
[앵커]
이렇게 도수를 낮춘 배경은 뭡니까?
[기자]
우선 코로나19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또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이 늘면서 점점 부드러운 저도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요.
또 경쟁사인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과 참이슬 인기에 대응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됩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3분기까지 소주사업부문에서 매출 9791억 원, 영업이익 129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4%, 영업이익은 35.2%씩 증가했습니다.
반면 롯데칠성음료의 주류 사업부는 같은 기간 매출이 5625억 원에서 4579억 원으로 18% 이상 줄었습니다.
과거 처음처럼이 일본 술 루머를 겪은데다 경쟁사 제품이 주목을 받으면서 판매 부진을 겪은 건데요.
처음처럼 이런 위기를 저도주 전략으로 풀어나갈지 주목됩니다.
SBS Biz 장지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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