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T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 출시

SBS Biz 김기송
입력2020.12.27 09:47
수정2020.12.27 11:15

[이미지 출처 : KT]

KT는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Seezn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됩니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입니다.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Seezn Live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입니다.

또한 2021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Seezn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입니다.

유현중 KT 상무는 "새해에도 KT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시즌'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기송다른기사
우리 아기가 복덩이…든든전세 입주 문턱 낮아진다
신혼·신생아 가구 '전세 임대' 문턱 더 낮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