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전고투’ 오리온 제주용암수 1년…출혈경쟁 ‘승부수’
SBS Biz 김완진
입력2020.12.10 11:53
수정2020.12.10 12:06
[앵커]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식품업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과자류를 앞세워 올 3분기 지난해보다 매출이 10% 넘게 성장했는데요,
그러나 먹는 물, 생수 분야만 따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김완진 기자, 오리온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생수 사업, 아직은 실적이 신통치 않다고요?
[기자]
네, 지난해 12월 출시한 '제주용암수'입니다.
생수 공장 설비에만 천억 원 넘게 투자했는데요.
처음에 온라인 전용 판매로 사업을 전개했는데, 이후 판로 확대를 놓고 제주도와 대립하면서 시장에 초기 인상을 심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제 1년이 다 돼 가지만 당초 목표로 삼았던 빅3는 고사하고, 빅5에도 진입하지 못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마트와 이마트24, GS25에는 입점을 못한 상황입니다.
[앵커]
오리온으로선 상황을 반전시킬 카드가 필요해 보이는데, 어떤가요?
[기자]
오리온이 꺼낸 카드는 바로 출고가를 인하한 것입니다.
지난 3분기부터 출고가를 30% 넘게 내렸는데, 서서히 그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장 3분기 매출은 1분기의 5배가 넘는 6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는데요,
지난 6월 중국과 베트남, 8월 러시아에 제주용암수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SBSCNBC 김완진입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식품업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과자류를 앞세워 올 3분기 지난해보다 매출이 10% 넘게 성장했는데요,
그러나 먹는 물, 생수 분야만 따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김완진 기자, 오리온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생수 사업, 아직은 실적이 신통치 않다고요?
[기자]
네, 지난해 12월 출시한 '제주용암수'입니다.
생수 공장 설비에만 천억 원 넘게 투자했는데요.
처음에 온라인 전용 판매로 사업을 전개했는데, 이후 판로 확대를 놓고 제주도와 대립하면서 시장에 초기 인상을 심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제 1년이 다 돼 가지만 당초 목표로 삼았던 빅3는 고사하고, 빅5에도 진입하지 못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마트와 이마트24, GS25에는 입점을 못한 상황입니다.
[앵커]
오리온으로선 상황을 반전시킬 카드가 필요해 보이는데, 어떤가요?
[기자]
오리온이 꺼낸 카드는 바로 출고가를 인하한 것입니다.
지난 3분기부터 출고가를 30% 넘게 내렸는데, 서서히 그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장 3분기 매출은 1분기의 5배가 넘는 6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는데요,
지난 6월 중국과 베트남, 8월 러시아에 제주용암수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SBSCNBC 김완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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