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산업부·한국디자인진흥원, ‘소셜 디자인 데모데이’ 개최한다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12.03 13:29
수정2020.12.03 13:29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020 디자인 주도 사회적기업 혁신역량강화’ 사업에서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10개 사와 ‘소셜 디자인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오는 17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2020 디자인 주도 사회적기업 혁신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한 55개 기업 중 중간점검 등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사가 참여했다.

디자인주도 사회적기업 혁신역량강화 사업에서 육성된 유망기업들의 성장과정부터 혁신사례까지 그간의 성과를 한국디자인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사회혁신을 위한 소통, 환경, 주거, 이동, 안심, 여가, 사업, 나눔, 국민행복 9개의 영역을 대표하는 ▲아트임팩트(환경), ▲한국갭이어(나눔), ▲할리케이(환경), ▲88후드(여가), ▲가치같이(안심), ▲법정문서(소통), ▲알티비피얼라이언스(주거), ▲엘비에스테크(이동), ▲어플라이(사업), ▲키뮤(국민행복)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적용을 통해 혁신적인 성장을 보여준 1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데모데이에서는 사회적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들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