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클라이영어 "1:1 개별 맞춤 학습 특허 등록…완전학습 구현”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11.27 15:31
수정2020.11.27 15:31

영어학원 클라이영어는 1:1 개별 맞춤 학습 솔루션 ‘클라이로보’의 특허 등록절차를 마무리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취득한 특허 명칭은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에 최적화된 개별 맞춤 교육 서비스의 관리 자동화 기능 서비스 방법 및 장치’이다.

클라이영어 측은 "클라이영어는 개별 학습 목표와 특성이 반영된 영어 6가지 영역의 개인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습 결과 데이터에 따른 분석을 바탕으로 솔루션과 최적의 커리큘럼 등을 자동으로 제시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시스템에 접목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의 영어학원들은 대부분 레벨별, 학년별 반구성으로 학습이 이뤄진다. 이는 개인의 학습 이해도와 상관없이 집단 진도를 나가는 그룹 수업으로 진행되다 보니, 학생 개별 성취도에 따른 수업을 진행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학습 관리에 있어서도 선생님의 감에 의존해 이뤄지다 보니 담당 강사의 역량에 따라 학생의 성취도가 좌우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클라이영어 측은 "클라이영어는 학생에게 과외식 1:1 개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부족한 영역을 정확히 파악해 이해가 될 때까지 보충학습이 자동으로 이뤄짐으로써 그날 배운 수업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는 ‘완전학습’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학원장과 강사에게는 학습 관리에 들이는 인풋을 획기적으로 줄임과 동시에 학생 개인의 정확한 학습 데이터와 그에 따른 솔루션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현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클라이교육 이효정 대표는 “앞으로도 선진화된 에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혁신형 학원의 롤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