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알파도 “인공지능 반려동물 헬스케어 알파도펫, 미국 펀딩 진행”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11.03 10:01
수정2020.11.03 10:01


알파도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AI(인공지능) 스캐너 알파도펫 솔루션을 현지시간으로 오는 11일 23시 미국 인디고고 크라우드 리워드 펀딩 캠페인을 통하여 얼리 어답터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알파도 측은 "알파도펫은 견종의 다양성, 피부와 모발의 다양성 등을 고려하여 부위 별, 질병 종류 별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전처리 파이프 라인을 통한 레이블링한 후 이미지 특정부문을 세그멘테이션했다. 또한 알파도펫 MSR알고리즘 모델로 92% 이상 정확도로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파도펫 디바이스는 귓속, 치아구석, 털속의 피부를 스캔하기 위해 3.9mm 카메라 모듈과 WIFI모듈로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특수한 공학적인 설계에 의해 28.5g 초경량의 디바이스로 제작됐다"고 전했다.

알파도 측은 "알파도펫은 1단계로 외이염, 백내장 등의 다양한 질환을 각 가정에서 스스로 자가 검사하고, 2단계는 사료 주요성분, 비만도 등 데이터 분석에 의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3단계는 알파도펫 내가 주치의 건강기록챠트를 통하여 투명하고 경제적인 질병 예방 및 건강관리를 하도록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알파도 관계자는 “고객과 수의사에게 이익을 공유하는 이익 공유제를 실시한다”면서 “고객은 관련된 데이터를 제공하여 해당하는 포인트를 지급 받고 알파도펫 소변자가검사키트, 면역강화 100% 동충하초 영양제 등의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리워드로 제공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