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LG화학, 테슬라 협력 배터리 공장 확대…2차전지株 강세

SBS Biz
입력2020.10.26 09:26
수정2020.10.26 09:26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삼성그룹주


한국 재계를 대표하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어제 향년 78세로 별세했습니다.

과거 이건희 회장의 사망설이 돌았을 때 삼성그룹주 주가가 일제히 오른 전적이 있기 때문에 향후 삼성그룹 주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일단 증권업계에서는 이 회장의 별세가 당장 그룹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이미 이재용 부회장 체제가 어느정도 정착됐다는 분석인데요.

다만, 상속 문제나,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에 다른 재판 등이 앞으로의 변수가 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 렘데시비르 관련주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정식 승인했다는 소식이 있었죠.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 코로나19 치료용으로 승인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의약품이 됐는데요.

이 소식에 맥스로텍이 상한가였습니다.

맥스로텍은 경영권을 인수한 성운파마코피아는 렘데시비르를 만드는 원료의약품을 상용화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스마트그리드·스마트홈 관련주

정부가 2025년까지 스마트시티 사업에 10조 원을 투자하고 15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인천 송도의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해 한국판 뉴딜 과제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이 같이 밝혔는데요.

올해 말까지 데이터 통합플랫폼 보급을 전국 108개 지자체로 확대하고 전 국민의 60%가 스마트시티를 체감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2차 전지 관련주

LG화학이 지난 21일 컨퍼런스콜에서 테슬라 공급을 목표로 원통형 배터리 생산공장을 대규모 증설하는 내용 등을 발표했습니다.

새 공장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배터리데이에서 언급한 기술들이 접목될 예정이어서, 사실상 테슬라와의 협력 확대를 공식화했습니다.

더불어 테슬라가 현지시간 21일 3분기 호실적을 발표한 부분도 2차 전지 관련주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이슈앤 직설] 文 ‘부동산 악재’ 털고 ‘코로나 극복’ 올인
[송재경의 인사이트] ‘코로나 버블’ 척후병 비트코인 급락…다음은 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