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비전웍스 혁신의 모험가학교, 소셜벤처 데모데이 개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10.23 10:58
수정2020.10.23 10:58

소셜벤처 ㈜비전웍스(대표 : 김민표)는 사회적기업 예비 창업자를 위한 사회혁신교육 프로그램 <소셜크루, 혁신의 모험가학교> 데모데이를 오는 10월 24일(토)에 서울여자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소셜크루, 혁신의 모험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비전웍스, 다누온이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입문과정으로서, 사회서비스 분야 예비 창업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마련되었다. 2020년 6월에 시작된 교육 과정은 이번 10월 과정까지 총 4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에서 오후 1시에 열리며, 6주간 교육과정에 참여해 온 12개팀이 발표를 진행한다. 우수 수료팀의 경우 소셜크루 펠로우로 선정되어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하는 마이크로 인큐베이팅 등의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비전웍스 김민표 대표는 “소셜벤처의 취약점인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력을 보완하기 위해 창업자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비전웍스는 창업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위험요소를 예측하고 문제해결이 가능하도록 창업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러닝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시스템사고를 기반으로 한 ’창업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마이크로 인큐베이팅(Micro-Incubating)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회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