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2021년도 의료인 정규과정 모집 및 조셉킴 박사 주강사 위촉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10.19 11:17
수정2020.10.19 11:17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Asian Society of Osteopathic Medicine)는 2021년도 의료인 대상 정규 과정 모집을 시작했다. 교육과정은 2021년 1월16일부터 시작되어 같은해 12월19일에 수료되는 일년의 오스테오파시 전문교육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도수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의사와 전문치료사들이 체계적으로 영국과 미국의 교육 커리큘럼에 기반한 진단과 치료법을 이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학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오스테오파시의학국제연맹(Osteopathic International Alliance)의 공식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이다. 

이번 정규과정의 주강사로 조셉킴 박사가 위촉되어 학회출신 교수들과 함께 전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강의는 오스테오파시의학의 역사와 철학을 시작으로 통증과 다양한 질환에 대한 치료접근법을 교육하며, 분야별 의료인들의 토론과 의견이 교환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셉킴 박사는 영국에서 한국인 최초의 오스테오파시의학을 전공하고 이후 국내에서 척추수술과 유방암 수술 후 재활 임상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