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경제발전전시관’ 재개관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08.11 10:21
수정2020.08.11 10:41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는 코로나19로 휴관했던 ‘한국경제발전전시관’을 지난 7월 21일부터 제한적으로 재개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지식협력단지(서울 동대문구 회기 소재)에 위치한 한국경제발전전시관은 지난 4월부터 KMAC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KMAC 측은 "가난하고 작은 나라 대한민국이 단기간에 경제강국으로 성장한 기적과 같은 과정을 대형스크린, 게임, 체험형 전시물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열린 학습의 공간이다.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직접 체험하며 한국 경제발전 역사의 전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전시관은 서막으로 시작하여 경제발전관, 미래혁신관, 산업발전관, 휴먼관으로 구성된 상설전시와 대한민국 경제발전 100년사 등 3개의 기획전시로 전시물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해설 및 전시연계교육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휴관이었던 문화시설이 재개관됨에 따라 누리지 못했던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문화적 욕구를 다소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설방역과 거리두기 등 안전한 문화생활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