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코드먼츠 '노트백' 출시…"크래프트맨쉽 현대적 재해석"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06.30 11:51
수정2020.06.30 11:51

모던크래프트맨쉽 브랜드 코드먼츠(CODEMENTS)가 2020년 '노트백(Knot Bag)'을 출시했다.

코드먼츠 측은 "시계 다이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ANGLE' 제품으로 '2018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국 쥬얼리 브랜드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과감한 도전 정신과 독창성으로 주목받던 코드먼츠가 손목시계에 이어 1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놀랍게도 가방이다.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인 '모던크래프트맨쉽'을 기반으로 디자인 된 노트백은 크래프트맨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겠다는 코드먼츠의 정신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노트백은 심플한 실루엣 가운데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트랩 매듭(Knot) 포인트가 특징이며 그들이 앞서 시계 'ANGLE' 을 통해 보였듯이 노트백 역시 디자인 포인트에 기능적인 요소를 함께 결합하였다. 바로 한쪽 '노트 Knot(매듭)'를 이동하여 끈의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다"라고 밝혔다.

또 "고급 소재인 카우 하이더 레더(cow hide leather)를 사용하여 단단하면서도 무게가 가벼워 불편함 없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노트백은 여유로운 수납력의 데일리(daily)와 컴팩트한 사이즈가 매력적인 미니(mini) 2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취향의 확장'이라는 메인 타이틀에 맞게 아이보리(Ivory), 스카이 블루(Skyblue), 브라운(Brown), 버건디(Burgundy), 블랙(Black) 다섯 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최도진 코드먼츠 대표는 "요즘 세대에게는 트랜드보다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이 오래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만들어주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던 크래프트맨쉽이라고 브랜드 에센스를 재정립한 가운데 앞으로 CODE(기호), MOVEMENTS(움직임) 등 개인의 취향을 변화시켜 줄 움직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