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미·중 무역갈등, 삼성전자 반사이익?…5G 관련주 강세

SBS Biz
입력2020.06.30 09:15
수정2020.06.30 10:37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오늘(30일)도 전일 장 특징업종 알아보겠습니다.

◇ 5G 관련주

5G 관련주가 이틀 연속 강세를 보였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다음 달 23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민간 광대역 무선서비스 주파수 경매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가운데 미국 이동통신사들이 미·중 무역갈등을 우려해 중국 업체를 배제하면서 삼성전자의 반사이익이 전망됩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국내 5G 이동통신 경쟁력이 지난해 12월 기준 전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은행주

금융 업종은 미국의 은행주 급락과 국내증시 약세 영향에 하락했습니다.

연준이 스트레스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는데 코로나19 위기가 심각할 경우 일부 은행이 최소 자본 규정을 위배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형 은행들을 대상으로 3분기까지 자사주 매입을 금지하고, 배당을 현 수준 이하로 제한하는 결정을 내렸는데요.

골드만삭스, BOA 등 은행주가 큰 폭의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와 같은 소식에국내 은행주도 조정을 받았습니다.

◇ SK 그룹주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과 SK바이오팜 상장 이슈 등이 더해지며 SK 그룹 일부 종목이 급등했습니다.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발현에 성공해 이르면 9월 임상을 시작할 계획인데요.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는 가운데 백신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SK케미칼이 급등했고요.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운 SK바이오팜 상장에 따른 수혜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 YG 관련주

YG엔터테인먼트와 YG플러스 주가가 블랙핑크 컴백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지난 26일 발매된 블랙핑크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4일째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입니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32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이슈앤 직설] 文 ‘부동산 악재’ 털고 ‘코로나 극복’ 올인
[송재경의 인사이트] ‘코로나 버블’ 척후병 비트코인 급락…다음은 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