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정부, 드론택시 로드맵 발표…드론 관련주 ‘수직 상승’

SBS Biz
입력2020.06.05 09:17
수정2020.06.15 09:26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오늘(5일)도 전일 장 특징 업종 함께 보시죠.

◇ 드론 관련주

정부가 드론 택시 상용화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드론 산업 관련주가 장중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도심항공교통 로드맵에 따르면 정부는 2025년 드론 택시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도시 권역 30에서 50킬로미터 거리 비행을 목표로 하는 도심항공교통은 승용차로 1시간 걸리는 거리를 단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는 혁신적 교통서비스입니다.

◇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법원이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대법원의 배상 판결을 따르지 않고 있는 일본 기업을 상대로 자산 매각을 위한 사전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상대방에게 통상의 방법으로 서류가 배달 안될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배달된 걸로 간주하는 '공시송달' 이 결정됐는데요.

이에 따라 법원은 오는 8월 4일을 넘기면 일본제철의 국내 자산에 대해 현금화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이 소식에 애국 테마주로 분류되는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 희토류 관련주

미국이 오는 16일부터 중국 항공사 여객기의 미국 취항을 막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미국 항공사의 중국 취항 재개를 허용하지 않자, 이에 따른 맞불 조치로 보이는데요.

이번 규제는 중국 국제항공, 중국 동방항공, 남방항공과 하이난 항공 등 4개 항공사에 적용됩니다.

아울러 미 상무부는 지난달 22일 거래제한 명단에 올린 33개 중국 기업과 기관에 대한 제재를 현지시간 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혀 미중 갈등이 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중 갈등에 수혜주로 꼽히는 희토류 관련주입니다.

◇ 셀트리온 그룹주

셀트리온이 '램시마SC'의 임상 데이터를 통해 유효성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셀트리온 그룹주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램시마SC는 정맥주사 제형의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환자의 자가 주사가 가능한 피하주사 제형으로 개선한 제품인데요.

셀트리온은 램시마와 램시마SC의 효능을 비교한 임상 결과 유효성에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우리家계부] 가성비 갑이라는 수술비 보험, 어떤 장점이 있을까?
[우리家계부] 홈쇼핑서 가입한 보험, 알고보니 모두 갱신형에 보장은 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