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사람과세상, 사회적경제 기업 참여 ‘소셜밸류 힐링박스’ 전달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05.25 14:39
수정2020.05.25 16:41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은 지난 20일 부천 상동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도사회적경제기업종합상사와 함께 ‘코로나19’ 복지관 이용 취약계층을 위한 ‘소셜밸류 힐링박스’ 물품을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람과세상 측은 "소셜밸류 힐링박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복지기관 및 문화시설 등이 휴관함에 따라 복지관 이용 취약계층에게 사회적경제 기업 물품을 전달, 가족 간 실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에게는 매출 향상과 홍보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 접근성 및 사회적 역할을 도모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박스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더즐거운교육 ▲장애인기업 에끌로아트앤크래프트 ▲사회적기업 마리에뜨 ▲예비사회적기업 담심포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제품 제공 및 힐링박스 패키지 작업을 진행한 예비사회적기업 담심포 박귀선 대표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소셜밸류 힐링박스 패키지 작업에는 2020년도 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양주시꿈드림 지역기반 인터십’ 프로그램 참여자 3명도 참여했다.

사람과세상 측은 "이번 물품 전달식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과 사회복지영역의 상호 교류 및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개척과 구매 촉진을 위한 사업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힘든 시기에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 듣는 사회복지관, 사회복지 영역에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