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세상, 사회적경제 기업 참여 ‘소셜밸류 힐링박스’ 전달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05.25 14:39
수정2020.05.25 16:41

사람과세상 측은 "소셜밸류 힐링박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복지기관 및 문화시설 등이 휴관함에 따라 복지관 이용 취약계층에게 사회적경제 기업 물품을 전달, 가족 간 실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에게는 매출 향상과 홍보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 접근성 및 사회적 역할을 도모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박스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더즐거운교육 ▲장애인기업 에끌로아트앤크래프트 ▲사회적기업 마리에뜨 ▲예비사회적기업 담심포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제품 제공 및 힐링박스 패키지 작업을 진행한 예비사회적기업 담심포 박귀선 대표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소셜밸류 힐링박스 패키지 작업에는 2020년도 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양주시꿈드림 지역기반 인터십’ 프로그램 참여자 3명도 참여했다.
사람과세상 측은 "이번 물품 전달식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과 사회복지영역의 상호 교류 및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개척과 구매 촉진을 위한 사업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힘든 시기에 현장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 듣는 사회복지관, 사회복지 영역에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돌반지 100만원 찍었을 때 팔았어야 했구나"
- 2."50세 이상이면 5억까지 줄게"…퇴직통보 마주한 50대 어쩌나
- 3.한 달 사는데 그랜저 한 대값…월세 4000만원 누가 살까?
- 4.5만전자 때 샀던 '삼성 저격수' 박용진…"드디어 10만전자"
- 5.금값만 1억3천만원…황금 훈장 받은 트럼프 반응은?
- 6.'반값 한우' 풀렸다…사과도 반값 어디야?
- 7.'근로자의날', 내년부터 '노동절'…공휴일 지정 추진
- 8.메말라가는 전세매물…노·도·중·금 '반토막'
- 9.트럼프 "나는 한국에 핵추진 잠수함 건조 승인했다"
- 10.이찬진 강남 아파트 4억 내리니 반나절 만에 18억에 팔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