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家계부] 홈쇼핑에서 가입한 저렴한 보험…문제되진 않을까?
SBS Biz
입력2020.05.01 16:39
수정2020.05.01 16:39
■ 우리집 가계부를 부탁해
# 보험, 홈쇼핑에서 가입하셨어요?
◇ 홈쇼핑에서 가입한 저렴한 갱신형보험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보험, 보험료가 저렴해 쉽게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험은 납입 기간이나 보장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홈쇼핑이나, 텔레마케터를 통해 가입한 보험의 경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대부분 갱신형 보험인데요.
갱신형 보험은 당장 저렴해 보여도 보장받는 기간 동안 만기까지 보험료가 큰 폭으로 갱신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은퇴 후 생활비도 부족한데 큰 폭으로 상승한 보험료를 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나이가 들수록 지출 부담은 커지는데, 더군다나 보험료가 지속적으로 오른다면 부담감도 증폭될 겁니다.
아울러, 보험은 가입할 때 비교하고 따져봐야 할 게 많은데요.
많은 분들이 홈쇼핑이나 텔레마케터를 통해 저렴한 보험료만 보고 중복 가입하기도 합니다.
Q. 홈쇼핑 보험에 혹하는 이유는?
홈쇼핑 보험 상품들은 시청자들의 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2~3만 원대 저렴한 보험을 주로 내놓습니다.
또한 골절이나 입원·통원 등 각종 보장이 다 되는 것처럼 광고하기도 하는데요.
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은 다소 현혹되기 쉬울 수 있습니다.
Q. 홈쇼핑이나 TM 보험이 가입하기 쉬운 이유는?
홈쇼핑이나 TM 보험은 일반 보험보다 가입이 쉬운데요.
보통 보험을 가입할 경우, 건강 상태나 과거 병력을 확인해야 하며 이 과정이 꽤나 까다롭습니다.
그런데 전화나 홈쇼핑으로 보험은 경우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보니 절차가 복잡하지 않은데요.
이런 쉬운 가입 절차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Q. 쉽게 가입한 보험, 향후 문제가 되진 않을까?
→ 반드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 회사에 알려야 하는 사항이 10가지가 넘는데요.
본인이 아픈 부분이나, 다쳐서 병원에서 치료받은 이력 등등이 해당됩니다.
그러나 전화나 홈쇼핑으로 가입하게 되면, 질병에 관련된 특이사항들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보험금을 청구해도 보험회사에서 고지의무를 위반했다며 보험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는데요.
홈쇼핑이나 전화로 보험을 가입할 경우, 반드시 이런 점들을 숙지해야겠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 홈쇼핑에서 가입하셨어요?
◇ 홈쇼핑에서 가입한 저렴한 갱신형보험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보험, 보험료가 저렴해 쉽게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험은 납입 기간이나 보장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홈쇼핑이나, 텔레마케터를 통해 가입한 보험의 경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대부분 갱신형 보험인데요.
갱신형 보험은 당장 저렴해 보여도 보장받는 기간 동안 만기까지 보험료가 큰 폭으로 갱신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은퇴 후 생활비도 부족한데 큰 폭으로 상승한 보험료를 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나이가 들수록 지출 부담은 커지는데, 더군다나 보험료가 지속적으로 오른다면 부담감도 증폭될 겁니다.
아울러, 보험은 가입할 때 비교하고 따져봐야 할 게 많은데요.
많은 분들이 홈쇼핑이나 텔레마케터를 통해 저렴한 보험료만 보고 중복 가입하기도 합니다.
Q. 홈쇼핑 보험에 혹하는 이유는?
홈쇼핑 보험 상품들은 시청자들의 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2~3만 원대 저렴한 보험을 주로 내놓습니다.
또한 골절이나 입원·통원 등 각종 보장이 다 되는 것처럼 광고하기도 하는데요.
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은 다소 현혹되기 쉬울 수 있습니다.
Q. 홈쇼핑이나 TM 보험이 가입하기 쉬운 이유는?
홈쇼핑이나 TM 보험은 일반 보험보다 가입이 쉬운데요.
보통 보험을 가입할 경우, 건강 상태나 과거 병력을 확인해야 하며 이 과정이 꽤나 까다롭습니다.
그런데 전화나 홈쇼핑으로 보험은 경우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보니 절차가 복잡하지 않은데요.
이런 쉬운 가입 절차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Q. 쉽게 가입한 보험, 향후 문제가 되진 않을까?
→ 반드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 회사에 알려야 하는 사항이 10가지가 넘는데요.
본인이 아픈 부분이나, 다쳐서 병원에서 치료받은 이력 등등이 해당됩니다.
그러나 전화나 홈쇼핑으로 가입하게 되면, 질병에 관련된 특이사항들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보험금을 청구해도 보험회사에서 고지의무를 위반했다며 보험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는데요.
홈쇼핑이나 전화로 보험을 가입할 경우, 반드시 이런 점들을 숙지해야겠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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