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오뚜기’ 브랜드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04.17 11:01
수정2020.04.17 11:01
코글플래닛 측은 "‘오뚜기’는 이미 널리 알려진 오뚜기 대표 심벌 마크인 미소 짓는 어린이를 최초로 캐릭터로 형상화한 캐릭터이다. ‘오뚜기’ 캐릭터는 ‘어린이가 우리 사회의 미래이며 희망’이라는 오뚜기의 이념을 담아 건강한 미소를 최대한 강조하여 개발됐다. 특히, 팔과 다리를 활용한 다양한 모션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오뚜기’의 성격을 담아냈으며, 진라면, 케?, 마요네스 등 오뚜기의 대표 상품을 콘텐츠로 녹여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이모티콘인 ‘오뚜기 일상티콘’은 2020년 4월 17일 2시부터 카카오톡에서 오뚜기몰 플러스 채널 추가 시 선착순으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코글플래닛 측은 "많은 사랑을 받은 ‘에비츄’의 마스터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SEGA의 ‘뿌요뿌요’, 미국 프로야구 ‘MLB’, 중국 메신저 ‘WeChat’의 인기 캐릭터 등 다수의 IP를 확보하여 디지털 콘텐츠, 토이, 식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쌓아온 IP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로 선정되어, 에비츄, 뭘봐 시바 이모티콘을 비롯하여 카카오에 40여 종의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글과컴퓨터, 비상교육, 부루벨코리아, 환경부-환경보전협회, 대구시청, 동화세상에듀코, NHN고도, 한솔교육, 처갓집 양념치킨 등 기업,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과 광고 대행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코글플래닛 관계자는 “건강한 식문화로 세계와 함께하는 ‘오뚜기’의 캐릭터를 개발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라며, “브랜드 이모티콘을 넘어서 하나의 콘텐츠로써 ‘오뚜기’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연봉 7000만원 직장인, 월급 30만원 더 오른다
- 2.토요일 눈 '펑펑' 쏟아진다…일요일엔 한파
- 3.[어제장 오늘장] 오늘 일본은행 기준금리 발표…시장 분위기 흐름 주목
- 4.[단독] 신한銀, 500명 희망퇴직 신청…서른아홉 행원, 어디로?
- 5.'겁나서 한국 못가' 사우디 왕자 취소...계엄이 다 망쳤다
- 6.트럼프 한마디에 美 셧다운 위기…민주 "어이 없다"
- 7.파월 "소유 불가" 발언에…비트코인, 10만 달러 붕괴
- 8.제주, 빈집이 늘어난다…5년 전보다 34.5% 늘어
- 9.집 1채씩 상속받은 형제…동생만 양도세 폭탄?
- 10.보험금 왜 안줘!…백내장·도수 실손 민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