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제주살이 집 걱정 끝!…주택관리업체로 똑똑한 내집 마련

SBS Biz
입력2020.03.30 17:13
수정2020.04.02 12:27

■ 생생경제 정보톡톡 

# 제주살이 집 걱정 끝!


제주도는 사계절 눈부신 풍경을 가진 섬인데요.

제주도로 이주해 사는 톱스타들 만큼이나,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제주살이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제주살이의 첫 시작, 집 구하기인데요.

집을 어디에 어떻게 구해야 할지가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이 주목할 만한, 아름다운 제주에서 쉬운 방법으로 집도 구하고 편하게 내 집을 관리하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제주도에서 똑똑하게 내 집 관리하는법

제주살이 집 걱정,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부동산 관련 어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최근 주택관리전문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 주택관리업체는 주택 상담을 받고, 공실에 대한 안내까지 하지만 중개 수수료는 없습니다.

또한, 건물 전체를 위탁받아 유지 보수, 입퇴실, 임대 관리와 업체 어플을 통해 공실 관리까지 한다고 합니다.

 
건물주는 모든 관리를 전문업체에 맡길 수 있기 때문에 건물 관리에 대한 부담이 줄고, 세입자는 수수료 없이 집을 구할 수 있어 일거양득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관리업체는 입주 시 무료 계약서 작성부터 업체 어플을 통해 세입자가 거주하며 겪는 생활 속 불편사항을 접수받아 즉시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건물을 위임하시는 건물주들은 제주도 이외에 서울, 혹은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로 인해, 최근 건물위탁관리업체를 찾는 세입자와 건물주들의 상담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주택관리업체는 공실관리, 미납관리, 시설관리, 청소관리 등 크게 4가지 업무를 맡아 대신 수행하고 있습니다.

원만한 제주살이를 위해 내가 사는 건물에 문제가 없는지, 정기적인 점검은 필수겠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이슈앤 직설] 文 ‘부동산 악재’ 털고 ‘코로나 극복’ 올인
[송재경의 인사이트] ‘코로나 버블’ 척후병 비트코인 급락…다음은 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