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뉴스스타트 "설 특수에 온라인 홍보 마케팅 중요"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20.01.21 09:39
수정2020.01.21 09:39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스타트는 설을 앞두고 여러 유통업계가 가격 할인, 설맞이 상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오늘(21일) 밝혔다.

뉴스스타트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고객 혜택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하고, 락앤락은 선물세트 및 주방, 생활 용품을 27일까지 할인한다. 풀무원은 올해 설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 판매 중이다.

뉴스스타트 측은 “명절 특수라고 불리는 명절 전후 기간 동안 식품, 의류 등 다양한 업종의 매출이 오르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여러 기업에서는 해당 특수를 목표로 두고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며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소비자들에게 설맞이 이벤트 등의 기업 이슈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이 중요하다. 특히 신뢰도를 줄 수 있는 매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온라인 언론홍보는 다른 마케팅 수단에 비해 소비자의 집중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분석했다.

윤선우 뉴스스타트 총괄팀장은 “소비자들은 뉴스를 광고가 아닌 정보로 인식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최근 많은 업계에서 기업의 이벤트 및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정보를 이슈화하기 위한 마케팅 및 홍보 방법으로 언론홍보를 활용하고 있다”며 “특히 명절은 시의성이 중요한 만큼, 온라인 언론홍보를 통해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소비자에게 정확하고 신뢰도 있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