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노안인가” 방치하면 큰코…겨울철 ‘망막혈관폐쇄’ 주의보

SBS Biz
입력2020.01.10 10:09
수정2020.01.10 10:16

■ 경제와이드 이슈& '건강' - 이원용 성균관대 이비인후과 외래교수 

추위엔 장사 없다는 말처럼 평소 건강한 사람도 겨울에는 건강을 더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올겨울은 특히 독감과 싸우는 환자분들이 참 많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독감에 이어 망막혈관폐쇄 질병도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눈의 중풍이라 불리는 망막혈관폐쇄은 어떤 질병인지 또,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겨울철 독감이 유행이죠. 올겨울 독감 환자 급증으로 치료제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고요?

Q. 그런데 독감이 예방주사만으로 해결이 안 된다 이런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Q. 독감이 다 나은듯한 회복기에도 안심하면 안 된다고요? 독감도 다시 재발할 확률이 있습니까?

Q. 점점 더 급증하는 독감 예방수칙 알려주신다면요?

Q. 독감에 이어 겨울철 걸릴 수 있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망막혈관폐쇄 질환이라고 합니다. 어떤 질병입니까?

Q. 망막혈관폐쇄, 이름이 복잡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한데 증상은 어떻습니까?

Q. 응급치료가 필요한 질환인 것으로 보이는데 망막혈관폐쇄 질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고요?

- Q. 망막동맥폐쇄 질환이란?

- Q. 망막정맥폐쇄 질환이란?

- Q. 망막동맥폐쇄 vs. 망막정맥폐쇄, 어떤 질병이 더 위험한가요?

Q. 그런데 망막혈관폐쇄 질환에 걸리는 연령대를 보면 10명 중 8명이 50대 이상이라고 하더라고요? 50대 이상이 가장 위험한 근거 있을까요?

Q. 마지막으로 겨울철 눈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오늘의 키워드] 금융위, 3월 공매도 재개 ‘눈치’…정부·여당 입장은?
[오늘의 키워드] 이낙연, ‘코로나 이익공유제’ 언급…“반시장적 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