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규 OTT ‘시즌’ 공개…“경쟁사와 다른 시청환경 제공”
SBS Biz 정윤형
입력2019.11.28 13:16
수정2019.11.28 13:16
KT는 2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Seezn(시즌)’을 발표했습니다. 28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 Seezn(시즌)은 초고화질, 초저지연, 슈퍼사운드 등 타 OTT와 차원이 다른 시청환경을 제공한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가입 요금제에 따른 화질 제한을 두지 않아 초고화질로 제작된 콘텐츠는 누구나 생생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인기 영화를 4K U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데 현재 4K UHD 화질로 올해 개봉 영화를 볼 수 있는 모바일 OTT 서비스는 Seezn(시즌)이 유일합니다.
국내 최초로 모바일 사운드 최적화 솔루션 ‘VSS 슈퍼사운드’를 적용해 영화, 스포츠, 음악 등 각각의 장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장효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는 음악전문 그룹사인 지니뮤직과 힘을 합쳐 영상과 음악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플랫폼도 구성했습니다. 영화·드라마를 보다가 해당 콘텐츠의 주제곡이나 TV 속 배경음악을 듣고 싶으면 앱에서 바로 음악 정보를 확인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Seezn(시즌)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감정 분석에 기반한 콘텐츠 추천 서비스 ‘내 감정을 읽는 스캐너 검색’도 선보입니다. 사용자의 얼굴표정을 분석해 기쁨, 슬픔, 화남 등 기분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Seezn(시즌)을 이용하는 고객은 종합편성 채널과 CJ계열 채널, 스포츠중계 채널 등 110여개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동시에, 지상파 3사 VOD를 포함한 20만여 편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CJENM, SBS 모비딕, JTBC 룰루랄라스튜디오, A&E, 와이낫미디어 등 채널사업자 및 제작사와 협력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할 방침입니다. 또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계열사인 미구와 손잡고 양사 콘텐츠를 교류하고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 디스커버리와도 협력해 ‘디스커버리 UHD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다각화할 계획입니다.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구현모 사장은 “지난해 말 뉴미디어사업단을 신설하고 1년간 야심차게 ‘시즌’을 준비했다”며 “5G 시대가 필요로 하는 차세대 모바일 미디어의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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