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집 보러 가는 날] 김포 5억대 타운하우스·19억 도곡동 아파트 둘러보기

SBS Biz
입력2019.11.28 15:19
수정2020.04.28 16:21

■ 집 보러 가는 날

2019년, 당신은 어떻게 살고 싶습니까? 그런 삶을 위해 어떤 집이 필요하십니까?

치솟는 집값, 막막한 현실 때문에 집에 대한 고민에서 우리는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그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하우스 빌런'들이 떴습니다!

처음으로 만나볼 사연자는 이사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 4, 7세 아들을 둔 부부입니다.

학군이 중요하다는 아내와 아이들이 뛰어노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남편, 이 부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집 한번 찾아볼까요?

◇ 5억대 김포 타운하우스
화이트톤의 세련된 ㄷ자형 주방과 아일랜드 식탁, 주방 옆 작은 문을 열면 나오는 가족들의 프라이빗한 작은 공원까지….

1층에는 넓은 거실과 주방 등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2층은 방2개, 화장실도 2개나 있어 가족의 독립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타운하우스의 장점인 3층에는 다락방과 테라스가 마련돼있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층간소음 걱정은 없겠죠?

▶ 대지 : 75평 / 실평수 : 38평
▶ 1층 : 거실, 주방 / 2층 : 방2, 화장실2 / 3층 : 다락방, 테라스

◇ 19억대 도곡동 아파트

역시 학군하면 강남! 강남구 도곡동의 아파트 장점은 좋은 학군에 안전한 주변 환경이겠죠?

유흥 시설이 없고, 양재천 인근이라 아이들과 자연 체험도 할 수 있고 도보 7분 거리에는 양재역도 있는데요. 최근 양재역 GTX 확정된 건 모두 알고 계시겠죠?

이 아파트는 70년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건데요, 거실 한복판은 시원하게 탁~ 트인 뷰가 펼쳐지고, 넓직한 부엌과 거실이 연결돼있습니다.

하지만 집값이 높아도 너~무 높은 건 단점으로 꼽힙니다.

▶ 실평수 : 41평 / 전용 : 34평
▶ 방 4개, 화장실 2개

◇ 7억 후반대 분당구 궁내동 빌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최근 제2의 강남으로 꼽히는 분당입니다.

1기 신도시로 선정된 이후 큼직한 IT대기업들도 인근에 들어서면서 교통 인프라와 각종 편의 시설이 조성됐는데요.  

유럽느낌 물~씬 느껴지는 외관과 거실 통창문으로 들어오는 채광까지…. 야외 베란다도 커서 바베큐하기 딱이겠는데요.

특히 복층에는 방 2개와 화장실 2개, 소형주방까지 갖쳐져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숨겨진 수납장도 있답니다.

하지만 역시 불편한 교통은 단점일 수밖에 없겠네요.

▶ 공급 : 74평, 전용 : 20평
▶ 방 4개, 화장실 2개, 복층

총 3개의 집을 둘러봤는데요. 아이들이 뛰노는 공간을 원한 남편과 미래를 위해 학군을 염두한 아내.

이 부부는 어떤 집을 선택할까요, 또 여러분이라면 어떤 집에 사시겠습니까?

'경대전'과 카톡 친구가 되어보세요. <'집 보러 가는날' 가장 빠른 구독하기>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 자료일 뿐, 해당 부동산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획·구성 : SBSCNBC 디지털콘텐츠팀 김현정)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조간브리핑] 지역상품권 부작용 심화…환불 악용해 현금처럼 쓴다?
[외신브리핑] 다시 ‘마이너스 유가’ 공포…美석유업체 파산신청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