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따뜻한동행-볼보 분당전시장, 지역 장애인시설 위한 공간복지사업 시행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10.21 12:27
수정2019.10.21 18:03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볼보자동차 에이치모터스 분당 서현 전시장/서비스센터가 성남시에 위치한 지적장애인거주시설 '우리공동체'를 위한 공간복지사업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우리공동체는 성남시에 위치한 지적장애인거주시설로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비장애인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따뜻한동행이 우리공동체에 월 1회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며 이들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던 중 시설 내 천정에서 비가 새는 등 방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게 됐다.



이에 성남시 분당 지역에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오픈한 에이치모터스에 지원을 제안했고 에이치모터스가 이를 받아들여 지역 내 장애인들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방수공사비용 1,000만 원을 쾌척한 것이다.

에이치모터스 황호진 대표는 "안전을 소중한 가치로 여기는 볼보자동차가 자동차를 정비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의 생활공간을 정비하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 일에 동참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우리공동체 최영희 원장은 "오래된 건물이다 보니 비가 오는 날에는 어김없이 비가 새어 아이들의 건강이 염려됐는데, 오랜 문제를 해결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은 2010년 설립 후 장애인들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과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다. 볼보자동차 공식 딜러 에이치모터스는 최근 분당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확장 오픈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